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DEX 거래소를 찾고 계십니다. 바이낸스, OKX 등의 거래소에서도 DEX를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은 밈코인 기반 현물 거래만 있고 선물 거래는 제대로 준비되어있지 않은데요.
이런 이유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찾는 DEX거래소 중 하나가 바로 아스터입니다. 아스터 거래소의 사용법과 장점, 사용 할 이유 8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터 덱스(ASTERDEX)거래소란?
Aster 거래소는 멀티체인 지원, 높은 레버리지, 고급 기능, 자산 통제권 등에서 특히 뛰어납니다. 자본이 많지 않은 경우 적은 금액으로 잭팟을 띄울 수 있고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자 하는 트레이더에게 추천됩니다.
1001같은 시스템을 잘 활용하면 1번의 거래로 옵션 수준의 수익(1000%~1만% 수준)을 얻을 수 있으므로 활용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당연하게도 DEX 거래소이기 때문에 DEX거래소의 장점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터 거래소의 장점과 써야할 이유 8가지
그렇다면 실질적인 아스터 거래소만의 장점 8가지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DEX 거래소 현물 및 선물 2위의 안정성
첫째로 아스터 거래소는 현재(25.10.31)코인 마켓캡 기준 2위의 DEX 거래소입니다.

DEX의 현물은 팬케이크스왑, 선물은 하이퍼리퀴드가 1위입니다. 그러나 아스터의 경우 두 종목 모두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시장 점유율 및 거래량은 하이퍼리퀴드보다 높습니다. 또한 DEX 거래소들 중에서는 초기에 시작한 거래소입니다.
KYC 필요 없음, 지갑만 있으면 거래 가능
아스터는 DEX거래소이기에 신원인증이 필요 없습니다. 회원가입도 매우 간편하며(만약 이미 아스터에서 지원하는 사용중인 월렛이 있다면 가입도 필요 없습니다.) 신원인증할 필요도 없습니다. 아래에서 지갑 연결하는 방법 알려드릴 때 놀라실 겁니다.
100배의 선물거래 레버리지

아스터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까지 100배의 레버리지를 제공합니다. 바이낸스는 비트코인 150배 지원하는데 이게 왜 장점이냐면, 하이퍼리퀴드는 비트코인조차도 40배까지 밖에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독자적인 1001x 시스템
아스터에는 1001x 이라는 새로운 선물거래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1001배까지 레버리지가 가능합니다. 자체적으로 시간 설정이 가능하여 만기가 있는 선물/옵션과 비슷한 형태를 가질 수도 있고, 그냥 물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매우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매우 적은’ 자본으로도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멀티 에셋 모드 및 헷지 모드 지원 / 설정 방법

일반적으로 대규모의 거래소가 아닌 이상 이런 멀티에셋모드나 헷지모드를 지원하는 거래소는 많지 않습니다.
이렇게 멀티에셋모드와 헷지모드를 지원한다는 건, 높은 수준의 트레이딩을 하는 트레이더들이 이미 많이 사용하고 있고, 이러한 시스템을 요구하였음을 의미합니다.
오른쪽 상단 설정을 클릭하시면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선물에서 미국 주식, 1001x에서 외환 거래 가능

비트겟에서도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했지만 ETF는 선물거래가 불가능했습니다. 즉 QQQ같은 ETF의 거래가 가능하므로 주가 지수 거래가 가능해졌고, 개별 종목 거래 또한 가능합니다.
또한 코인 거래소에서 외환거래를 원하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1001배를 보시면 외환 거래가 가능합니다. 원래 초고레버리지 거래 방식은 FX 외환거래에서 왔습니다. 외환거래나 미국주식 선물거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27년까지는 코인거래이기 때문에 과세되지 않는 점을 활용해서 거래하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한국어 지원 / 설정 방법

대부분의 거래소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아스터 거래소는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아무래도 한국인이 작성한 문구나 메뉴 설정은 아니라서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없을 수준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에 Language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위에서 보셨던 화면이 나오며 한국어로 설정 변경 가능합니다.
매우 낮은 수수료율 및 VIP 수수료 할인
아스터의 경우 매우 특이한 1위인 하이퍼리퀴드의 기본 수수료가 메이커(지정가) 0.01% 및 테이커(시장가) 0.035%인 것에 지정가가 낮고 시장가가 높습니다.
- 아스터 현물의 경우 지정가 0.005% / 시장가 0.04%입니다.
- 선물의 경우 지정가 0.005% / 시장가 0.04%입니다.
- 1001x의 경우 500배 미만 0.08%, 500배 이상은 개시 수수료가 없고 수익률을 기준으로 비율적인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최소 수수료는 0.03%이며 최대 수수료가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아스터 덱스의 자세한 수수료율 계산방식과 VIP 수수료 할인 혜택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스터 지갑 연결 방법(바이낸스 월렛)
아래 링크를 통해서 아스터에 들어가시면 10% 거래 수수료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아래 링크로 가입하셔도 저에게는 이익이 없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Redeem invite code를 클릭해줍니다.

사용하실 체인을 골라야 합니다. 어떤 걸 고르셔도 상관없습니다. 단, 본인이 사용하는 월렛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1001x 및 로켓 발사 등 프로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이메일로 로그인 하시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웬만하면 바이낸스 월렛 등 자체적인 개인지갑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월렛 만드는 법 글을 참고해주세요.

저는 바이낸스 월렛이 있으니 바이낸스 월렛을 사용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나오면 바이낸스 앱으로 스캔을 해주세요. 월렛 페이지에서는 오른쪽 상단에서 스캔 기능이 있고, 바이낸스 거래소 페이지에서는 왼쪽 상단의 더보기를 누르신 후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스캔 기능이 있습니다.

스캔하시면 아스터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Send request를 클릭해주면 바이낸스 앱에서 지갑을 인증하겠냐는 질문을 합니다.

confirm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아래와 같이 해당 레퍼럴 코드를 사용할거냐고 물어봅니다.

위처럼 85c17a로 코드가 같으시면 Confirm을 클릭해주세요.
여기까지 진행하셨으면 거래수수료 10% 할인 적용이 되셨습니다.
아스터 네트워크 변경 방법
만약 체인을 BSC에서 Arbitrum One, Solana, Ethereum으로 바꾸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도 출력됩니다. 이는 지갑 연결 네트워크를 설정하는 것이고 아스터에 지갑연결을 하실 때 먼저 네트워크를 설정하신 후 컨넥트를 하시면 원하는 네트워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연결 방식을 까먹고 BSC 네트워크 자금이 Arb에 출력되지 않아서 당황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Apporve 눌러주시면 네트워크 스위칭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지갑 연결이 완료된 후에는 아스터 내에서 네트워크 변경이 불가하고, 아스터에서 바꾸고 싶은 네트워크를 클릭하시면 개인지갑 앱(바이낸스 월렛 등)에서 네트워크 스위칭 하냐고 위와 같이 알림이 옵니다. Approve 클릭하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아스터 입금 방법(Arbitrum One)
만약 1001x을 거래하실 분들은 아스터 거래소로 입금 없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개인 지갑에 있는 돈을 사용하는데 승인 받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입금(Deposit)을 클릭합니다.

아스터에 개인 지갑을 연결하셨다면 해당 지갑에 자금을 이체하시고 아스터로 옮기셔야 합니다. 참고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월렛 네트워크와 아스터에 연결한 네트워크가 다르면 자금이 부족하다고 뜰 수 있습니다.
Arbitrum 네트워크로 아스터에 입금할 수 있는 코인은 현재 ETH / USDC.e / USDT / USDC 4가지 입니다.

입금하기 원하는 코인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빨간 부분은 내 개인 지갑(바이낸스 월렛 등)에 arb네트워크에 얼마가 있느냐 하는 겁니다.
위에서 승인 USDT를 클릭하시면 개인 지갑에 해당 건을 승인 하냐고 알림이 옵니다. 그러니 승인 버튼 누르고 그냥 기다리지 마시고 바이낸스 월렛 등 개인이 연결한 지갑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처럼 이체 내용이 나와야 합니다.
참고로 1001x의 경우 실행 수수료가 있는데 이 실행 수수료는 BSC의 경우 0.5$, Arb의 경우 0.2$ 고정수수료입니다.
Arbitrum One 네트워크 입금 지원 거래소



애초에 바이낸스 월렛에 업비트와 빗썸은 100만원 이상 입금이 불가합니다. 업비트나 빗썸 등 국내 거래소에 자금이 있다면 반드시 해외거래소로 이체 후에 개인 지갑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안그러면 자금 반환 서류로 인해서 매우 스트레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스터 1001x 거래 방법
현물이나 선물 거래는 모두 사용하실 줄 아실 것 같아서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1001x을 사용하려면 먼저 거래할 코인을 월렛에서 승인해야합니다.
거래쌍 코인 승인하기
BSC
BSC에서 거래 가능한 담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면 Collacteral이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굳이 Aster 거래소에 입금하실 필요없이 거래 담보용 코인을 승인하는 가스비만 내면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거래쌍은 전부 여기에 있으니 웬만하면 BSC를 추천하겠습니다.
Arbitrum
먼저 Arb 네트워크 지갑 기준 사용 가능한 코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적인 코인은 ETH밖에 없네요. 원래 BTC/ETH 등으로 거래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헷갈릴 수 있다보니 저는 USDC.e를 추천합니다.
USDC.e를 클릭하시면 화면에 이렇게 나옵니다.

USDC.e 승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개인 지갑에 알람이 갑니다.

약간의 ETH 가스비가 필요합니다.
ETH로 가스비를 넣고 Confirm하시면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1001x 거래하기

지갑(저 같은 경우에는 바이낸스 월렛)에 돈을 넣어두고 해당 담보금으로 바꿔주시면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레버리지율에 따라서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500배를 기준으로 500배 미만이면 0.08%의 고정 레버리지이며, 500배 이상부터 청산 시 0.03% 의 수수료로 시작해 수익률에 따라서 변동 수수료가 됩니다.
시간을 정해두고 거래를 하실 수도 있고, 펄프는 무기한으로 청산시까지 지속됩니다.

다만 수익률은 최대 500%까지만 가능합니다. 500%가 되면 자동으로 청산됩니다.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레버리지와 수익률을 계산해서 가격대가 나오니 따로 계산하실 필요 없습니다.
또한 거래 개시 및 청산 때마다 바이낸스 월렛 등에서 승인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아스터 출금 방법
출금은 입금과 마찬가지로 오른쪽 상단에서 입금을 클릭하신 후 나오는 화면에서 출금을 클릭합니다. 여기서의 출금은 입금과 마찬가지로 개인 지갑으로 출금되는 형태입니다.
즉 내가 가지고 있는 아스터 내에서의 금액을 내 개인 지갑으로 출금합니다. 출금 수수료는 USDT 기준 0.51달러입니다.

출금 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하시고 출금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Aster DEX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아스터 DEX 다운로드
- 아이폰 아스터 DEX 다운로드(한국 사용 불가)
아스터 덱스 사용법
지금까지 정리해둔 모든 거래소 사용법들과 QNA를 보기 편하게 노션으로 모아두었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코인 거래소 사용법 확인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