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kyc 인증 받는 방법 쉽고 간단하게! (2024)

업비트 kyc 인증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업비트 kyc 인증 받는 방법과 인증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YC 인증이란?

kyc란 know your customer의 줄임말로, 고객의 정보를 하는 것을 뜻합니다.

코인 거래소를 포함한 가상 자산 거래소에서 고객의 신원을 파악하여 범죄자의 자금 세탁 등에 사용되지 않도록 고객의 신원 인증을 받는 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kyc인증 항목은 대상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 개인 : 실지명의(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 영리법인 : 실지명의, 업종, 본점 및 사업장 소재지, 연락처, 대표자 실지명의
  • 비영리법인 및 기타단체 : 실지명의, 설립목적, 주된 사무소 소재지, 연락처, 대표자의 실지명의
  • 외국인 및 외국단체 : 위의 분류에 의한 각각의 해당 사항, 국적, 국내 거소 또는 사무소 소재지
업비트 kyc 인증

업비트 kyc 인증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kyc 인증 받아야 하는 이유

가장 큰 이유는 특금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어 가상자산 사업장에도 자금세탁방지 의무가 생겼기 때문인데요.

만약 kyc 인증을 받지 않으면 입출금이 제한될 수 있는데요.

특히 100만원 이상의 송금에 대해서는 송금을 보내는 거래소의 계정과, 송금 받는 거래소 계정의 영문명 및 생년월일이 일치해야 송금이 가능합니다.

이를 트래블룰 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바이낸스에서 받은 kyc 인증과, 업비트에서 받은 kyc 인증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으면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송금처리가 되지 않는 셈이죠.

그렇다면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업비트 신원인증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kyc 인증 받는 방법

1. 업비트 앱에 접속하여 하단의 [내정보] > [고객 확인 대상] 순서대로 메뉴를 클릭합니다.

업비트 kyc 인증

2. [고객확인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업비트 kyc 인증

3. 관련 약관을 읽고 동의를 해줍니다.

업비트 kyc 인증

4. 정확한 본인의 영문 이름, 주소 및 생년월일을 입력해줍니다.

이때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트래블룰에 의해 타 거래소로 송금처리가 제한될 수 있는데요.

그러니 실수하지 않도록 유의해서 입력해줍니다.

업비트 kyc 인증

5. 직업을 선택해줍니다. 만약 본인이 학생이거나 무직, 또는 전업 투자자인 경우 [기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업비트 kyc 인증

6. 거래 목적 및 자금원을 선택해줍니다.

업비트 kyc 인증

7. 마지막으로 신분증 촬영을 해줍니다. 밝은 배경보다는 어두운 배경에서 사진 인식율이 높으니 참고하세요.

업비트 kyc 인증

8. 고객확인이 완료되었다는 멘트가 나오면 업비트 kyc 인증이 완료됩니다.

업비트 kyc 인증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업비트 입금방법 요약정리

업비트 출금방법 초보자도 알기 쉽게

바이낸스 kyc인증 받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