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거래나 마진거래를 하다보면 아래 사진 처럼 빨간 바이낸스 느낌표 4개가 나올 때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바이낸스 선물거래, 마진거래 시 나오는 느낌표가 왜 나오고 어떤 뜻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느낌표 나오는 이유
바이낸스 선물거래 시 느낌표가 나오는 이유를 알아보기 전에 중요한 것을 한 가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바로 레퍼럴 할인 코드 등록인데요.
아직 레퍼럴 할인 코드를 등록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글에서 할인 코드 등록하시고 20%의 거래 수수료 할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손실 시 강제 청산
아래처럼 바이낸스에서 뜨는 느낌표는 강제청산 게이지 인데요.
바이낸스 느낌표 4개가 전부 빨간색인 상태로 거래를 계속 진행하면, 본인의 선택과 무관하게 강제로 청산이 됩니다.
따라서 강제청산 게이지는 위험도를 뜻하는 지표이며, 손실이 커질 수록 게이지가 올라갑니다. 동시에 ROE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는 위험 퍼센테이지도 동시에 올라가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를 바이낸스 adl, 자동자산청산이라고 합니다.
만약 바이 낸스 위험도 및 바이 낸스 청산 빚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손실이 아닐 시 강제 청산
다만 내가 손실을 보고 있지 않아도 바이 낸스 청산 게이지가 켜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은 롱이나 숏 포지션 중 한 쪽 포지션 비율이 지나치게 높은 경우 생깁니다.
균형이 맞지 않은 채 한쪽 포지션 크기가 계속해서 커진다면 내 거래를 받아줄 사람이 없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거래가 성사되지 않는 상황이 닥치기 전에 바이낸스 측 에서 강제로 청산을 시키는 셈 입니다.
바이낸스 참고해볼만한 글
바이낸스 선물 후기
바이낸스 졸업청산 및 선물 후기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4 바이낸스 수수료 총정리
바이 낸스 청산 수수료를 포함해 수수료 총정리 글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다음 글 주제는 바이 낸스 보험 기금 청산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