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레버리지 하는법 (2024 가능여부 확인하기)

업비트 레버리지 하는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레버리지는 무엇인지, 업비트 거래소에서 레버리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버리지란?

레버리지란 leverage 영어 단어에서 나온 말로, 지렛대를 뜻하는데요.

레버리지는 코인 등 가상자산을 포함한 선물거래나 마진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어 코인을 100만원 치를 구매하여 레버리지 10배를 적용했다면, 사실상 1000만원 치 코인으로 거래를 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만약에 원래 수익이 10만원 발생하는 거래에 레버리지 10배를 한 상태였다면 실제 수익이 100만원이 되는 셈 입니다.

짧은 시간에도 큰 수익을 낼 수 있어서 많은 투자자들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레버리지의 위험성

수익이 큰 만큼 당연히 레버리지에는 리스크가 따르는데요.

아까 원래 10만원 수익이 난 경우 레버리지 10배를 한 상태였다면 100만원 수익이 된다고 말씀드렸었죠.

반대로 원래 10만원 손실이 난 경우, 레버리지 10배를 한 상태였다면 이는 바로 100만원 손실로 이어지게 됩니다.

원금이 100만원이고, 레버리지 10배로 거래를 하고 있었는데, 손실이 10만원만 나도 원금 전체를 까먹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레버리지 거래는 흔히 위험하다고 말합니다.

레버리지 수수료

일반적으로 우리가 매도나 매수를 하면 그에 해당하는 거래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레버리지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아무래도 개인 사용자가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록, 거래소 측에서 책임져야할 위험 부담이 더 큽니다.

그래서 레버리지 배율이 높아질 수록 그만큼 레버리지 수수료도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업비트 레버리지 하는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업비트 거래소에서는 레버리지 거래를 하실 수가 없는데요.

업비트 레버리지 하는법

이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선물 거래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특금법이 시행되었기 때문입니다.

업비트 레버리지 하는법

따라서 선물 거래 및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해외 코인 거래소에는 바이낸스가 있습니다.

업비트 레버리지 하는법

바이낸스에서는 롱 뿐만 아니라 숏을 활용한 양방향 거래가 가능하며, 레버리지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기 위해 방문합니다.

만약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에 가입할 때는 레퍼럴 코드, 즉 추천인 제도를 통해 가입하시면 수수료 할인이 20%까지 가능한데요.

거래를 할 때마다 발생되는 수수료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지불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큰 메리트 입니다.

바이낸스 레퍼럴 할인 코드 등록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업비트 레버리지 하는법은 불가능하지만, 바이낸스 같은 해외거래소에서는 레버리지 활용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죠.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레버리지 하는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업비트 롱 하는 법, 업 비트 숏 치는법

✅ 기본적인 업비트 선물거래 방법

바이낸스 레버리지 수수료는?

지금까지 업비트 레버리지 하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글 주제는 업비트 레버리지 디시, 업비트 숏 디시, 업비트 레버리지 디시, 업비트 선물 디시 입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